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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두의 엔트리 with 엔트리파이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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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장가격 12,600원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 다운로드수
  • 지은이 김슬기,김성훈,곽혜미 
  • 옮긴이  
  • 출판일 2018-01-11
  • 판매일 2018-01-11
  • 완결여부 연재 완료
  • 플랫폼 멀티미디어 

책소개

 이 책은 이제 막 소프트웨어(SW) 교육을 시작하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고등학생, 컴퓨터를 전공하지 않은 대학생, 취미로 코딩을 배우고 싶은 직장인, SW 교육에 관심이 있는 선생님이나 부모님을 대상으로 합니다. 엔트리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엔트리파이선’ 모드를 활용해 파이썬 언어를 익힐 수 있게 구성해서 블록 코딩에서 텍스트 코딩으로 넘어가려는 사람에게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즐거운 소프트웨어 교육을 학생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노력하는 현직 교사입니다. 모든 사람의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자료를 개발하고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 csedu4all.com,컴퓨터 과학 교육에 관심 많은 현직 교사입니다. 모두를 위한 컴퓨터 과학 교육이라는 비전을 갖고 SW 교육 관련 집필, 강의 등의 활동을 합니다. 현재는 EBS에서 SW 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 blog.naver.com/uwow777,SW 교육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연구하는 SW 교육 강사입니다.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SW 교육을 위해 교육공학 연구 및 강의, 집필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목차

[첫째 마당] 엔트리 기초
Day 01. 엔트리 시작하기
Day 02. 순서대로 실행되는 명령어, 순차
Day 03. 정보를 담는 그릇, 변수
Day 04. 컴퓨터가 가장 잘하는 반복
Day 05. 상황에 따라 다른 명령어를 실행하는 선택
Day 06. 명령어를 시작하는 방아쇠, 이벤트
Day 07. 특정 기능을 하며 언제든 다시 사용할 수 있는 함수
Day 08. 정보를 저장하는 책꽂이, 함수

[둘째 마당] 엔트리파이선 기초
Day 09. 엔트리파이선 소개
Day 10. 조건문 프로그래밍하기
Day 11. 변수와 연산 프로그래밍하기
Day 12. 반복문 프로그래밍하기
Day 13. 리스트 프로그래밍하기
Day 14. 함수 프로그래밍하기

[셋째 마당] 햄스터로 배우는 기초 피지컬 컴퓨팅
Day 15. 피지컬 컴퓨팅 들어가기
Day 16. 햄스터 로봇 프로그래밍하기

[부록] 정답과 블록 도움말
부록 A. 빈칸 채우기 정답
부록 B. 엔트리 블록 도움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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