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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트리 게임 제작 무작정 따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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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은이 박혜정 
  • 옮긴이  
  • 출판일 2018-10-01
  • 판매일 2018-10-01
  • 완결여부 연재 완료
  • 플랫폼 멀티미디어 

책소개

 게임을 하는 아이에서 만드는 아이로! SW 교육의 첫걸음! 게임으로 시작한다면 어떨까요? 베어 런, 2인용 줄다리기, 청기백기, 크레파스 디펜스, 스페이스 버그, 석유 부자 키우기 게임을 직접 만들면서 반복 구조나 선택 구조 같은 코딩 원리도 익히고, 변수, 신호 같은 코딩에 필요한 개념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엔트리 게임 제작 무작정 따라하기》는 엔트리를 활용해 코딩을 익힐 수 있게 차근차근 도와주는 책입니다. 미래의 게임 프로그래머 또는 공학도를 꿈꾸는 아이라면 《엔트리 게임 제작 무작정 따라하기》와 함께 컴퓨팅 사고력, 창의성, 도전 정신을 키워 보세요!

저자소개

박혜정
박혜정 선생님은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에서 방과후 수업으로 창의융합코딩반과 컴퓨터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학교에서 자유학기제 강사로 재직 중입니다. SW 교육을 경험한 후 변화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보람을 느끼며 배우는 즐거움과 가르치는 즐거움이 함께하는 SW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강민욱
강민욱 학생은 강남대학교에서 소프트웨어응용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가상 현실을 전공할 예정이며 장래 희망은 1인 인디 게임 개발자입니다. 중학교 3학년 때 경인교육대학교에서 주최한 전국창의컴퓨팅 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고등학교 3학년 때 스마트미디어센터에서 주최한 실감콘텐츠 공모전에서 화재 예방 교육용 가상 현실 게임 앱을 만들어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현재 네이버 엔트리 카페(http://cafe.naver.com/entryloohcs)의 매니저를 맡고 있습니다.

방진혁
방진혁 학생은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소프트웨어과 1학년입니다. 스크래치, 엔트리로 소프트웨어를 배우기 시작했고 지금은 학교에서 소프트웨어와 코딩을 배우고 있습니다. ‘휴먼인러브 청소년 소프트웨어 봉사단’과 교내 봉사 동아리에서 아이들에게 코딩 교육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배성민
배성민 학생은 중앙고등학교 3학년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에 관심을 갖고 관련 진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크래치와 엔트리를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했습니다. 스크래치 커뮤니티 ‘스매프’의 운영에 참여하고 있으며, 엔트리 카페 ‘엔트리루츠’의 일원이기도 합니다.

김민준
김민준 학생은 안산성호중학교 2학년으로 웹 프로그래밍 관련 진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엔트리로 ‘새우말’, ‘한글 입력기’ 등의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엔트리 프로그래밍을 주제로 하는 사이트를 제작하고 있으며, 코딩 관련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차

Part 1. 엔트리와 만나기
1장 엔트리와 인사하기
2장 엔트리로 첫 작품 만들기
3장 좌표와 방향으로 오브젝트 움직이기
4장 장면에 따라 다른 소리 재생하기

Part 2. 엔트리와 친해지기
5장 순서대로 하나씩 명령하는 순차 구조
6장 같은 동작을 여러 번 할 때 필요한 반복 구조
7장 조건에 따라 다른 동작을 하는 선택 구조
8장 정보 저장 공간 변수, 오브젝트끼리 주고 받는 신호
9장 무작위로 뽑는 무작위 수, 오브젝트를 복사하는 복제
10장 여러 개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리스트

Part 3. 엔트리로 게임 만들기
11장 베어 런 게임
12장 2인용 줄다리기 게임
13장 청기백기 게임
14장 크레파스 디펜스 게임
15장 스페이스 버그 게임
16장 석유 부자 키우기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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